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3D 루프백(루프박스) 6063 구입

캠핑을 가기 위해 이것 저것 많이 구입하다보니 수납 공간의 부족함이 눈앞에 다가왔다. ㅜㅜ

제타 트렁크가 510리터 크기로 왠만한 중형차 안부러운 크기지만 역시 캠핑장비 앞에선..


주변을 보니 가로바에 루프박스(루프백)까지 달고 다니던데 그건 좀 무리인 듯 싶어서

루프백을 알아보던 중에 루프박스 스타일의 3D 정품 6063을 사게 되었다.



[폭스바겐 뉴제타 TDI 2.0 위에 올린 3D 루프박스 6063]



[장착방법 및 안전성, 크기]

제품 설명서에는 하단에 미끄럼 및 기스방지 패드가 기본으로 붙어 있다고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미끄럽 방지 패드를 하나 추가 구매해서 끝부분을 살짝 접어 깔아놓으니 안정적이고 기스도 방지하는 두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처음에 이 제품을 구입하려다 망설였던것이 지붕보다 크면 어쩌나.. DMB 안테나와 간섭되면 어쩌나 하는 것이였는데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만큼 제타에 딱 맞는 크기였다.

사진이 흐릿해서 잘 안보이지만 파란색 원의 DMB 안테나 앞에 루프박스를 위치했는데도 운전석 유리 앞으로 루프박스가 나오지 않는 적절한 크기였다.


그리고 이지웨빙이 금속 재질로 바뀌어서?? 정말 튼튼해보인다. 시속 80km 주행중에도 딱히 풍절음이 발생하지는 않았다. 고속도로도 한번 타봐야 하는데 아직...



[DMB안테나와 루프박스 위치]



그리고 처음 사진에서 보듯이 루프박스 하단이 플렉서블한 구조여서 차량 지붕 곡선에 딱 맞게 일체감 있게 셋팅되어 보기에도 좋아 보인다.




<기스방지 PPF 시공]>

사진에 보이진 않지만 루프박스 설치 후 웨빙끈이 차체에 기스를 낼듯한 구조여서 이지웨빙과 차체가 닿는 부분에는 PPF 필름을 4군데 씌워서 기스를 막았다. 이렇게 안하면 엄청 기스날듯 한 구조...



<웨더스트립제거>

그리고 제타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 1열 웨더스트립은 잘 빠지는데 2열 웨더스트립이 정말 안빠지는 구조여서 이거 뺄려면 고생좀 해야 한다. 



<이지웨빙에 대한 후기>

마지막으로 중형이나 SUV의 경우 이지웨빙 끈 길이가 적절할지 모르나 준중형 이하의 차량에는 너무 긴듯한 느낌이 있다. 여기에 짐을 적게 싫었을 경우는 더더욱 줄이 길게 형성되어 꽉 조이기가 힘들다.


루프백이 약간 부풀어 올라 꽉 닫길듯한 정도로 짐을 실어야 끝까지 당겨도 줄이 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팽팽함이 느껴지는데 이 부분은 좀더 설치를 많이 해봐야 노하우가 생길듯 하다.

또한 이 때문에 이지웨빙 끝에 박음질 되어 있는 부분이 4개중 1개가 뜯어졌는데 이또한 문제가 있는 부분이다. 부품명이 윈치 끈? 이거 같다. 이건 곧 AS 신청해서 처리해야 할듯하다.


<제품 소개 url>

http://www.3droofbag.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83&cate_no=7&display_group=1